행복하게 다이어트 성공하고싶다면? 식탐과 폭식을 먼저 줄이자. (사진)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오늘은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모태 ‘비만 유전자’를 극복하고 45kg까지 체중 감량은 물론, 요요 현상 없이 5년째 유지하고 있다는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과거 채널A ‘나는몸신이다’ 에서는 똑똑한 살 빼기를 위해선 유전자를 공략해야 한다는 말을 하였는데요. 비만 유전자 극복을 돕는 ‘가짜식탐&스트레스 유전형 맞춤 식단’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식단은 1인분 기준 약 233KCAL로 쌀밥 한 공기도 안되는 열랑이며 포만감이 높은 식단인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시금치 달걀 갈레트 (식탐 & 스트레스 해소) 재료: 데친 시금치 100그램, 아몬드 우유(시금치조림용90ML, 오트밀반죽용 100ML), 슬라이스 치즈 반 장, 오트밀 20G, 달걀 1알, 올리브오일 2g, 다진마늘 2티스푼, 통후추
채널A – 나는몸신이다
먼저 시금치를 데쳐 물기를 꽉 짠 후 송송 썰어줍니다. 그리고 달군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2g을 둘러준 후 다진마늘을 넣어 볶고 시금치도 함께 넣어 볶아줍니다.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충분히 볶았다면 그 위에 아몬드 우유를 넣고 자작하게 끓여줍니다. 만약 아몬드 우유가 없다면 일반 우유나 두유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통후추를 갈아 넣고, 슬라이스 치즈 반 장을 넣고 졸여 주면 속재료가 완성 됩니다.
채널A – 나는몸신이다
그 다음 오트밀20g을 믹서기에 갈아준 후 아몬드우유를 믹서에 넣어 또 한번 갈아줍니다. 반죽을 만들었다면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패네 반죽을 넣고 얇게 펼쳐 크레이프를 만듭니다. 눌러붙을까봐 걱정되신 분들은 올리브유를 팬에 두른 후 키친타올로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채널A – 나는몸신이다
크레이프 위에 달걀을 올리고 통후추를 갈아준 뒤, 크레이프 위에 시금치로 만든 속재료를 올려줍니다. 사각으로 접어 모양을 만든 후 뚜껑을 덮어 약 2-3분간 더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실제로 시금치 달걀 갈레트를 먹어본 전문가는 스트레스나 식탐 유전자가 있는 이들이 억지로 살을 빼기 위해서 굶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하며, 오늘 만든 시금치 갈레트처럼 식탐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재료의 성분이 들어있는 식재료로 식단을 만들어 먹는 것이 비만 유전자를 극복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하였습니다.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