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오이물’을 먹었더니 몸에 ‘엄청난’ 변화가 생겼습니다 (효능+효과)

이하 기사의이해를돕기위한사진/클립아트코리아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박목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인 오이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한 채소다.
이런 오이를 3시간 동안 물에 담근 후 오이가 우러난 물을 먹으면 엄청난 효능을 얻을 수 있다. 지금부터 오이 담근 물을 먹은 후 생긴 변화를 소개한다.
  1. 체내 독소가 제거된다 : 오이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인해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며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덕분에 인체에 유해한 독소들이 배출되고, 붓기가 빠진다. 또 피로가 풀리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1.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유방암과 자궁암,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진 오이 속에는 큐커비타신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돌연변이 세포의 분열을 차단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1. 체내 수분 공급에 용이 : 일반 물보다 체내에 수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더 뛰어난 오이는 ‘레몬’과 함께 섞은 물을 마시면 이온음료보다 효과가 더 뛰어나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 개선에 도움이 되어 체내 세포들이 활발하게 움직인다.
  1. 안정된 혈압 유지 : 오이를 우려낸 물을 마시면 칼륨 섭취로 인해 혈액순환이 안정화되고, 심장 기능이 향상된다.
  1. 피부 혈액 순환에 도움 : 오이 물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기 때문에 독소로 인해 발생한 여드름 및 염증을 예발하고 개선할 수 있다.
  1. 뇌 기능 및 기억력 향상 : 피세틴 성분을 지니고 있는 오이는 뇌의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준다.
마지막으로 오이 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준비물을 오이 1개와 식초 1~2스푼, 천일염 1티스푼, 생수 1리터다.
오이를 얇게 썰어낸 후 생수에 천일염과 식초, 그리고 오이를 넣은 후 2~3시간 정도 냉장보관 해주면 끝이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