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어디가 준수, 김치볶음밥 만들다 말고 “김치는 한국꺼” 외쳐 (영상)

10준수 유튜브 채널 (이하)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이종혁의 아들 준수가 “김치는 한국것”이라 강조했다.12일 준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김치남자”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준수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활용해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시작했다.김치볶음밥을 열심히 만들던 준수는 “김치는 한국 거예요”라며 똑부러진 발언으로 사람들의 박수를 받고있다.
가장 먼저 준수는 중식도를 이용해 파를 능숙하게 썰어내는 등 예사롭지 않은 칼 솜씨를 뽐냈다. 이후 준수는 할머니가 준 김치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며 가위로 김치를 손질했다.그런던 도중 갑자기 할 말이 떠올랐는지 준수는 카메라에 얼굴을 비추고 “김치는 한국 거예요”라며 강렬한 눈빛을 보냈다. 이어 “메이드 인 코리아. 메이드 인 차이나가 아니라”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최근 중국에서 시작한 ‘김치 공정’을 의식한 발언으로 이를 본 누리꾼들은 “김치는 우리나라 거라고 똑 부러지게 말하는 모습 멋있다”, “나이 스물셋인 나보다 칼질 잘하네”, “준수 칼 솜씨 거의 백종원 뺨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한편 최근 중국의 김치 공정이 시작되면서 햄지, 도로시, 에드워드 권 등의 유튜버들이 김치에 대한 소신 발언을 해 누리꾼들의 찬사를 받았다.
아빠어디가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YJ